투자전략

제목 : 로열패밀리클럽 공명정지우 끝장투자전략!
작성자 : 정지우작성일 : 2016-07-22조회수 : 889 -
외국인들이 브렉시트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매수열기가 식지 않는 모습이다. 역시 각국의 추가부양 기대감이 외국인들의 매수강도를 높이고 있다 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다음주에는 일본의 통화정책회의에서 추가부양 기대감이 나오고 있다.

당초 예상됐던 추가부양금액이 10조엔 규모였지만 그보다 2배 이상 많은 20조엔 규모로 알려지면서 기대감이 확대되고 있다. 그리고 일본통화정책이 마무리가 되면 그다음 역시 영국의 통화정책회의가 예정되있는 만큼 7월말 8월초에 굵직한 이벤트 속에서 정책 기대감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그렇기에 지금은 단기 과열권에 진입하고 있지만 조정이 나타난다면 매수 기회로 활용하는 전략이 유리해 보인다.

일단 최근 업종별로는 기술주들의 강세가 두드러지고 있으며, 특히 포켓몬고 게임의 인기와 함께 게임주들 또한 순환매 양상이 진행되고 있다. 이제 2분기 실적발표 시즌에 진입하고 있는 만큼 실적개선세가 기대되는 업종과 종목위주의 선별적 관심이 필요해보인다. 특히 IT 내에서는 반도체 관련주들의 강세가 두드러지고 있으며,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관련주들 또 한 주시할 필요가 있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AR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IT기업과 게임업체는 꾸준한 관심이 필요해 보이며, 공시를 통한 개별기업들의 수급체크 또한 중요하다.

관심주로는 최근 최대주주 변경과 함께 급등세가 이어지고 있는 솔브레인이엔지(039230), 지문인식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이 기대되는 슈프리마에이치큐(094840), VR관련 부품주로 부각된 에스코넥(096630)이 있다.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이데일리ON] LIG투자증권 7/22 전략시황
다음글 : 최수창의 Daily 진짜 전략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