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이성배 전문가]국내 주식 선물옵션 1% 개장전 특급 전략 시황
작성자 : 이성배작성일 : 2017-07-17조회수 : 193

[이데일리 투자전략팀] 8윌물이 시작되었다. 7월물은 예상한대로 만기일 급등 콜옵션 30배 대박의 월물로 지수 2100돌파 선물 320을 눈앞에둔 강한 불마켓이다. 경기회복과 기업실적에 따른 투심 호전으로 주식시장에 유동성이 빠르게 보강된 이유이다.

선물지수 318진입으로 8월물은 옵션시장 에서 또다시 대박흐름이 예상되는 변동성 월물로 보여진다. 315를 기준으로 상방325 332 337 흐름을 예상한다. 조정은 기껏해야 314수준으로 보인다.

이번주는 글로벌 증시 옵션 만기일이 다가올 수록 뉴욕필두 주요국 지수 역시 상승 흐름이 예상된다.

국내 시장 재료는18일 부터 추경심사시작으로 향후 경기진작에 대한 기대감과 2분기 기업실적의 호조로 뜨거운랠리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아보이며 자동차 철강화학 금융주가 주도주 흐름을 보일것으로 예상된다.

업종별로 상승 조정 순환매 상승패턴으로 좀처럼 조정의 기회를 주지않는초강세 장이다. 아쉬운 점은 개인투자가들의 수익률이 저조하고 코스닥시장의 약세인데 이미 니프티피프티 장세라고 언급드렸다. 실적기반으로만 가는 주식만 오르는 장세이다. 중대형주 위주로 접근이 바람직하다.

선물 315지지로 320돌파시 323 325 목표로 매수대응 제시하며 316.3일차 지지선으로 장중조정시 매수 대응 저평가 콜옵션 매수 월초지만 시세가 가능해보이며 4월물처럼 월물초부터 급등흐름도 예상되니 외인 기관 선물수급을 잘 파악후 대응 바란다.

추천종목 ㅡ현대기아차, 건설주, 은행 증권주, 철강 화학주

9월까지 상승추세는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니 적극대응 바란다.
기다리는 조정은 힘들것이며 오랜 횡보 수럼후 박스 돌파니 추세에 순응하는 전략으로 대응바란다.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日刊 천지인] 성공투자를 위한 신의 한 수
다음글 : [이데일리ON] 케이프투자증권 7/17 전략시황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을 입력하셔야 입장 가능합니다.
입력된 필명은 해당 방송을 이용하시는 중에만 사용하게 됩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