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이성배 전문가]국내 주식 선물옵션 1% 개장전 특급 전략 시황
작성자 : 이성배작성일 : 2017-08-04조회수 : 798 -

[이데일리 투자전략팀] 전일 코스피 시장 시가 소폭 갭하락후 기습적인 외인 현,선물 매도세였다. 모처럼 종일 약세흐름을 보이며 60일선근접 조정후 저점대비 소폭 반등으로 마감하였다. 외인 선물매도 최대치 근접과 풋옵션 대량 정리 과정이 이루어진 결과로 조정의 막바지 흐름으로 보였다.익일 추가하락시 309정도 가능하나 현재까지 흐름으론 316정도 반등이 예상된다.

삼성전자 등 반도체 위주 하락으로 시장 내면적인 종목 흐름은 저점 매수세가 이루어 지는모습이다.

현재 풋 콜 레이쇼가 과매수 국면이라 시장은 하락보단 반등이 우선으로 보인다. 이미 여러차례 이전 시황에서 설명드렸듯이 315이탈하지 않는 범위에서 8월 옵션 만기가 마감될 가능성이 여전히 높아보이며 현물시장은 조정중인 대형주 중형주등 우량 가치주 위주 분할 매수 전략이다.

시장의 악재는 부동산정책에따른 경기부진,북미사일 발사로인한 지정학적 리스크 3분기 IT 기업 실적 둔화등등 하락에 따른 필연적 악재를 양산하는 모습 이였지만 지속성을 가지기보단 단발성 악재로 여겨진다. 자동차주 위주로 순환매 상승장이 예상되며 조정시 선물 매수 콜옵션 312-317매수가 유리해 보인다.

선물 베이시스 역시 강 콘텡고 상태로 진입중이어서 외인의 선물 매도 청산시 프로그램 차익매수가 기대되며 기관들 누적 선물 매수가 상당한 수량이므로 지수는 하락보단 만기일로 갈수록 상승전환 예상된다.

[추천주]
증권주, LG전자(066570), LG디스플레이(034220), 현대차(005380), 기아차(000270), 현대제철(004020), 화학주 등

성투하길 바란다.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日刊 천지인] 성공투자를 위한 신의 한 수
다음글 : [이데일리ON] 손대상의 HOPE 전략 시황(4/12)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