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명현진]명쾌한 주식전략으로 명쾌한 투자
작성자 : 명현진작성일 : 2017-09-07조회수 : 866 -


[이데일리 투자전략팀] 어제와 오늘 장 시작 전 세계 증시를 보면 미국증시(다우산업 +0.25%. 나스닥 +0.28%)는 부채한도 합의 소식에 상승 마감하였다. 유럽증시(주요국 평균 약 +0.5%)는 독일 자동차주가 급등하면서 유럽증시 상승을 주도하였다. 중국증시(상해종합지수 -0.05%)는 실적 기대감에 상승하였다. 국내야간 증시(MSCI +0.33%, 야간선물 +0.95)는 해외증시 반등으로 상승흐름을 보였다. 전체적으로 야간증시는 실적 및 정책적 기대감으로 상승하였다.

우리나라 증시는 북핵 문제로 조정흐름을 보였다. 특히 코스피와 선물 외국인 매도세가 두드러졌다. 반면에 코스닥은 외국인 수급이 긍정적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다만 산업적 상승 편식현상은 지속되고 있는 모습이다. 바이오주와 소프트웨어 관련주들은 좋은 흐름을 보였다. 반면에 시장 우려에도 불구하고 전통적 방어주인 통신주 및 음식료관련주 등은 오히려 약세 흐름을 보였다. 즉 시장 중심주 매매가 진행되지 않으면 철저히 소외될 수 있는 흐름이다.

산업 및 종목적으로는 제약/바이오 관련주와 OLED 관련주들을 주의 깊게 보아야 한다. 제약/바이오 관련주는 턴어라운드 실적 및 지속 호재가 기대된다. 신약개발 승인 및 미국 FDA결과 등 호재가 어느 해보다 많다. 또한 OLED 관련주들의 실적 기대감이 지속 보인다. 스마트폰 및 플렉시블 제품의 OLED 수요는 지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수급 개선주로는 #엔씨소프트, #셀트리온, #피엔티, #디엔에프, #쎄노텍 등이 있다.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日刊 천지인] 성공투자를 위한 신의 한 수
다음글 : [日刊 천지인] 성공투자를 위한 신의 한 수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