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의 투자전략
작성자 : 퀸스탁 구미영작성일 : 2018-02-14조회수 : 2,560 -
[이데일리 투자전략팀] 2월 14일 투자전략

13일(현지시간) 뉴욕증시는 전일대비 소폭 마감하였다. 소비자물가 등 주요 경제지표 발표를 앞두고 기업의 4분기 호실적에 3대지수가 일제히 강세 마감하였다. 연은총재는 “올해 연준은 지난해와 비슷한 속도로 기준금리를 인상하는 것이 좋다“고 진단하였다. 다소 시장이 안정을 찾는 분위기지만 채권금리 상승에 대한 확실성이 이루어져야만 시장안정이 긍정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13일 국내 채권시장은 금리가 하락하며 마감하였다. 13일 국내외환시장에서 달러-원 환율은 전일대비 0.1원 하락한 1084.5원에 마감하였다. 연휴를 앞둔 달러 매도물량 출회와 외국인의 증시 순매수 등이 장중 하락으로 작용한 상황이다.

지수는 2600포인트까지 상승 이후 조정이라기 보다는 급락을 이룬 상황에서 본다면 지금의 급락이후 지수가 다시 급반등하기보다 횡보구간에서 물량을 소화해야하는 구간이다.

13일 코스피지수는 전일대비 상승마감 하였다. 장초반부터 상승하다가 매물이 나오면서 장후반 매물축소로 상승폭이 밀린 상황이다. 이 시점에서 닛케이 및 중국증시도 상승폭을 줄이는 흐름이 강화되어진 만큼 장중 아시아증시가 코스피 200지수 흐름을 좌우할 턴포인트가 되어질 모습이다.

설연휴를 앞두고 적극적인 주식매입보다는 쉬어가는 장세이기에 설연휴동안 나오는 각종 미국 지표발표가 설이후의 주식흐름을 좌우할 모습이다.

※ 작성: 증권방송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 ELW 리딩 전문가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의 투자전략
다음글 : [이데일리ON] 정해영의 고래차트 Daily 관심 종목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