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이데일리ON] 명현진의 명쾌한 주식전략으로 명쾌한 투자
작성자 : 명현진작성일 : 2018-03-08조회수 : 1,487 -


[이데일리 투자전략팀] 어제와 오늘 장 시작 전 세계 증시를 보면 미국증시(다우산업 -0.33%. 나스닥 +0.33%)는 트럼프 대통령이 멕시코와 캐나에 대해서 관세폭탄 대상에서 제외 될 수 있다고 트위터를 통해 이야기하면서 장 막판 재반등하였다. 유럽증시(주요국 평균 약 +0.3%)는 유로 약세로 상승하였다. 중국증시는 미국 경제위원회 의원장의 사임에 하락하였습니다. 국내야간 증시(MSCI -0.27%, 야간선물 +0.66%)는 장후반 반등 흐름을 하였다. 전체적으로 야간증시는 초반에 약세를 보였지만 후반에 하락폭을 축소시키는 흐름을 보였다.

우리나라 증시는 셀트리온 그룹의 외국계 자금 이탈로 약세 흐름을 보였다. 하지만 삼성전자 그룹이 견조한 흐름을 보이면서 하락폭의 제한적인 모습이다. 둘째 주 목요일은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로 변동성이 예상되지만 큰 우려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약세였던 자동차 관련주들이 견조한 흐름을 보이면서 긍정적이다.

5G 관련주와 전기차 관려주를 주목해 보아야 한다. 5G는 사물인터넷, AI, 스마트카, 가상현실(VR)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될 핵심 기술이다. 또한 전기차 관련주는 유럽 디젤차 제한과 환경 자동차로 두각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지속 실적 성장과 주가 반등이 기대된다.

수급 및 실적 기대주로는 골든브릿지증권(001290), 삼성전자(005930), 뉴보텍(060260), 만도(204320), 인프라웨어(041020) 등이 있다.

※ 작성: 증권방송 이데일리ON "명현진" 전문가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의 투자전략
다음글 :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의 투자전략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