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이데일리ON] 명현진의 명쾌한 주식전략으로 명쾌한 투자
작성자 : 명현진작성일 : 2018-04-05조회수 : 1,588 -
[이데일리 투자전략팀] 어제와 오늘 장 시작 전 세계 증시를 보면 미국증시(다우산업 +0.96%. 나스닥 +1.45%)는 미,중 무역전쟁 우려 완화와 기술주 반등에 상승 마감하였다. 유럽증시(주요국 평균 약 -0.2%)는 미,중 관계를 지켜보면서 약하락 흐름을 보였다. 중국증시(-0.18%)도 경제지표 우려에 약세를 보였다. 국내야간 증시(MSCI -1.28%, 야간선물 +1.04%)은 장막판 미국증시 반등 흐름과 함께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전체적으로 야간증시는 미, 중 무역전쟁 우려로 관망 흐름을 보였다.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의 외국인과 기관 단기 매도세로 약세 흐름을 보였다. 특히 삼성전자의 외국인 매도세가 두드러졌다. 반면에 현대차는 외국인 매수세와 함께 견조한 흐름을 보였다. 코스닥도 반도체 중심의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가 증가하면서 약세 흐름을 보였다.

변동성이 강한 장에서는 실적 기대 산업 중심으로 관심을 가져야 한다. 5G 관련주와 제약/바이오 관련주가 실적이 기대된다. 5G는 사물인터넷, AI, 스마트카, 가상현실(VR)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될 핵심 기술이다. 특히 본격적으로 5G 시대가 도래하면서 수요가 급등할 것으로 보인다. 제약/바이오는 특허 절벽이 본격화되는 해로 마진율 개선이 기대되며 신약 모멘텀이 강한 모습이다.

수급 및 실적 기대주로는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 현대차(005380), 넷마블게임즈(251270), 에이프로젠제약(003060), 엘컴텍(037950) 등이 있다.

※ 작성: 증권방송 이데일리ON "명현진" 전문가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의 투자전략
다음글 :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의 투자전략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