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이데일리ON] 명현진의 명쾌한 주식전략으로 명쾌한 투자
작성자 : 명현진작성일 : 2018-10-18조회수 : 3,743 -


[이데일리 투자전략팀] 오늘 장 시작 전 세계 증시를 보면 미국 증시(다우산업 -0.36%, 나스닥 -0.04%)는 금리인상 지속 전망에 하락하였다. 유럽증시(주요국 평균 약 -0.5%)는 브렉시트 협상 타결 우려감에 약세 흐름을 보였다. 중국증시(상해종합 +0.6%)는 기술적 반등 흐름을 보였다. 국내 야간 증시(MSCI -0.64%, 야간선물 -0.34%)는 미국 금리인상 우려에 약세 흐름을 보였다.

우리나라 증시는 단기 낙폭 이후 선물 등의 반발 매수세로 상승 흐름을 보였다. 이번 10월 옵션 물로 보았을 때는 하방보다는 상승에 흐름이 더 유리하다. 다만 해외 변수가 우려된다.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유럽의 브렉시트 등의 앞으로 과정을 주목해 보아야 한다. 우리나라 기준으로는 삼성전자가 전체적 흐름에 기준이 될 수 있다.

수소차 관련주와 자동화 관련주를 주목해 보아야 한다. 수소차 관련주는 유가상승 시 수혜주로 분류된다. 또한 수소에너지 가치에 대해서 재부각 되고 있으므로 주목해 보아야 한다. 자동화 관련주는 인건비 상승과 기술의 발전으로 더욱 빠르게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 차트 바닥에서 강력하게 상승하는 종목들이 주도주가 될 수 있다.

수급 및 실적 기대주로는 한신기계(011700), 텔레필드(091440), 바른손(018700), 포시에스(189690), 샘코(263540) 등이 있다.

※ 작성: 증권방송 이데일리ON "명현진" 전문가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의 투자전략
다음글 :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의 투자전략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