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이데일리ON] 제임스의 주식 ONE 포인트 레슨
작성자 : 제임스 리작성일 : 2018-11-13조회수 : 641 -


코스피는 전일 외국인 순매수 402억, 기관 순매수 679억으로 양쪽의 매수세 우위로 약보합으로 마감하였다. 반면, 코스닥은 외국인 순매도 485억, 기관 순매도 388억으로 양쪽의 매도세 우위로 -2.4%로 마감하였다. 즉 현물 흐름에서 외국인과 기관 모두 코스피에선 매수세, 코스닥에서는 매도세를 보였다.

선물의 경우, 외국인 순매수 4286억, 기관 순매도 1753억으로 외국인 매수세가 강했다. 옵션에서 외국인은 콜과 풋에 매도하고, 기관은 풋에만 매수하는 흐름이었다. 전체적으로 파생상품 흐름에서 외국인과 기관의 혼조세를 보였다.

상한가는 전일 3종목이 포착되었다. 진흥기업우B, 진흥기업2우B, 남선알미우가 상한가를 보였다. 진흥기업은 근래 1585억원의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수주하여 영향을 받았고, 남선알미늄은 최근 대규모 자금의 유입으로 그 영향이 지속되고 있는 듯하다. 이 중 오늘 주목해 보아야 할 종목은 진흥기업이다.

대량수급 특징주는 전일 5종목이 포착되었다. 네이블, 삼본정밀전자, 알에프세미, 마이크로텍, 마이크로컨텍솔이다. 네이블은 대규모 거래량으로 두각, 삼본정밀전자는 350억원 규모의 자금 조달로, 알에프세미, 마이크로텍, 마이크로컨텍솔 모두 반도체관련 주로 대규모 거래량이 들어왔다. 이 중 오늘 주목해 보아할 종목은 알에프세미와 삼본정밀전자가 매수 우위 수급주들이다.

요약하면, 국내 증시는 글로벌 경제 둔화 우려 속에서 상승의 흐름 쪽으로 조금씩 나아갈 것이며, 종목중에는 알에프세미(096610)삼본정밀전자(111870)를 주목해 보아야 한다.

※ 작성: 증권방송 이데일리ON "제임스리" 전문가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이전글 : [이데일리ON] 제임스의 주식 ONE 포인트 레슨
다음글 : [이데일리ON] 제임스의 주식 ONE 포인트 레슨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