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이데일리ON] 명현진의 명쾌한 주식전략으로 명쾌한 투자
작성자 : 명현진작성일 : 2019-01-10조회수 : 308 에스씨디
오늘 장 시작 전 세계 증시를 보면 미국증시(다우산업 +0.39%, 나스닥 +0.87%)는 미중 무역협상 기대감과 비둘기파적 금리 결정 기대감에 상승하였다. 유럽증시(주요국 평균 +0.83%)도 미중간 무역협상 낙관론에 상승하였다. 중국증시(상해종합 +0.71%)는 경기 부양 기대감에 상승하였다. 국내야간 증시(MSCI +2.54%, 야간선물 +0.45%)는 해외증시 호조에 상승 흐름을 보였다.

우리나라 증시는 기관 매수 흐름에 강세 흐름을 보였다. 특히 낙폭과대로 인한 삼성전자의 기관 반등 매수세가 지수의 견인차 역할을 하였다. 현대차도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감에 긍정적 흐름을 보였다. 반면에 코스닥은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코스닥은 아직 수급 불안정으로 실적 및 재료주 위주의 순환매 종목들이 반등하고 있다.

산업적으로는 수소/전기차 관련주와 IT혁신관련주를 주목해 보아야 한다. 수소/전기차는 정부정책 수혜주이며 전세계적인 친환경차 트렌드에 부합하는 섹터이다. IT혁신관련주는 플렉시블 OLED관련주, 스마트카와 5G관련주를 주목해 보아야 한다. 올 해부터 가파른 성장이 기대된다.

수급 및 실적 기대주로는 에스씨디(042110), 시그네틱스(033170), 남성(004270), 삼화전기(009470), 유지인트(195990) 등이 있다.

※ 작성: 증권방송 이데일리ON "명현진" 전문가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이전글 : [이데일리ON] 제임스의 주식 ONE 포인트 레슨
다음글 : [이데일리ON] 제임스의 주식 ONE 포인트 레슨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을 입력하셔야 입장 가능합니다.
입력된 필명은 해당 방송을 이용하시는 중에만 사용하게 됩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