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전문가

주식서용원

방송일시 : 06.25 - 08:30~15:30 클럽 바로가기

클럽소개

  • 주식에도 안정적인 수익이 존재한다!
  • 월회비 : 1개월 : 660,000원
    / 3개월 : 1,760,000원

전문가 프로필

  • 이데일리ON 전속 전문가
제목 : [이데일리ON] 서용원의 투자전략
작성자 : 서용원작성일 : 2019-03-26조회수 : 1,131 호텔신라
최근 미국에서 10년 물 국채와 2.3년 물 국채 금리의 역전현상이 나오며 글로벌 경제의 침체를 우려하는 폭락장이 나왔다. 이로 인해 한국 증시 역시 대부분의 조정이 나오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결론부터 언급하면 장기적인 침체를 뜻하는 것은 아닐 것이다. 최근 연준에서의 성장률 하향조정이 시장에 과하게 반응하였고 올해 연초에 있었던 트럼프 정부의 셧다운이 현재 경제지표 부진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판단된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조정은 중소형주를 중심으로 저점 매수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최근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은 변동성을 이용하여 현물보다는 선물의 변동성에 이용당하는 흐름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추세의 흐름보다는 박스권의 흐름을 보일 가능성이 있다. 4월 1일이면 감사보고서가 마무리되고 이에 따라 최근 불거진 감사보고서 지연 이슈 역시 해소될 것이기 때문에 이에 대비해 미리 정부 정책 수혜주를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근 로봇 관련주 등이 움직이는 흐름 역시 일맥상통한 흐름이다. 다음 섹터로는 중국 소비주와 첨생법 기대감의 바이오주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관심주 : 호텔신라(008770)

※ 작성: 증권방송 이데일리ON "서용원" 전문가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이전글 : [이데일리ON] 서용원의 투자전략
다음글 : [이데일리ON] 서용원의 투자전략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을 입력하셔야 입장 가능합니다.
입력된 필명은 해당 방송을 이용하시는 중에만 사용하게 됩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