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전문가

주식서용원

방송일시 : 06.25 - 08:30~15:30 클럽 바로가기

클럽소개

  • 주식에도 안정적인 수익이 존재한다!
  • 월회비 : 1개월 : 660,000원
    / 3개월 : 1,760,000원

전문가 프로필

  • 이데일리ON 전속 전문가
제목 : [이데일리ON] 서용원의 투자전략
작성자 : 서용원작성일 : 2019-04-02조회수 : 894 아모레퍼시픽
최근 중국증시가 경기부양의 대한 기대감과 미국의 금리 동결 가능성 그리고, 양적 긴축 종료에 대한 기대감에 상승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 증시도 동반 상승하는 흐름을 보이고 있으나 해외 지수에 비해 강한 흐름을 보이지 못하는 상황이다. 한국 증시는 특히 상승 모멘텀이 부족한 상황이다. 특히 이번 주에 있을 삼성전자의 1분기 실적에 대한 컨센서스가 작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반토막을 예상하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의 가장 합리적인 투자전략은 정부 정책과 함께 모멘텀을 찾는 것이다.

우선 다음 주 11일에 한미 정상회담이 예정되어 있고, 이에 따라 미국과 북한의 냉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전략을 세울 것으로 판단된다. 그리고 6월 오사카에서 G20 정상회담이 예정되어 있는 상황에서 중국의 시진핑 주석이 오사카를 방문하기 전 대한민국을 방문해 한중 정상회담 가능성이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른 중국 관련주들 역시 최근 강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중국 소비주 중심의 포트 구성은 유효할 것으로 판단된다.

관심주: 아모레퍼시픽(090430) / 코스맥스(192820)/ 한국화장품(123690)

※ 작성: 증권방송 이데일리ON "서용원" 전문가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이전글 : [이데일리ON] 장용석의 투자전략
다음글 : [이데일리ON] 서용원의 투자전략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을 입력하셔야 입장 가능합니다.
입력된 필명은 해당 방송을 이용하시는 중에만 사용하게 됩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