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온_구독하기 이데일리tv_구독하기

투자전략

제목 : [日刊 천지인] 성공투자를 위한 신의 한 수
작성자 : 천지인작성일 : 2017-06-09조회수 : 1,415 -

[이데일리 투자전략팀] 새벽 마감한 뉴욕증시는 ECB의 통화정책 변화 가능성과 정치적 불확실성 속에서도 3대지수 모두 상승 마감하였다.

이날 ECB는 기준금리를 포함한 주요 금리를 모두 동결해 시장의 전망치에 부합하였으나 추가 금리인하 가능성을 시사한 문구를 삭재하며 테이퍼링에 대한 우려가 제시 되었으나, 물가상승률 전망치가 하향 조정되며 빠른 속도의 통화정책 변화는 없을 것으로 전망돼 큰 악재로 받아들여지진 않았다.

또한 코미 전FBI국장의 상원 청문회 증언에서 이미 시장에 알려진 내용외에 결정적 증거가 제시되지 않으면서 정치적 리스크가 감소한점도 시장 상승요인으로 판단되며 여전히 유동성의 힘이 시장을 지배하고 있다는점에서 긍정적이다.

전일 마감한 국내증시는 선물,옵션 동시 만기 부담에도 LG그룹주가와 내수주들의 선전에 코스피는 3.43포인트 상승한 2363.57포인트, 코스닥은 3.51포인트 상승한 669.97포인트로 마감하였다.

기관이 4400억원대 매도에도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며 유동성 장세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은 여전히 긍정적으로 애플의 아이폰8 출시 기대감이 선반영되는등, 악재보다 호재에 민감하게 반영하는 수급의 힘을 보여주고있어. 재료와 수급이 동반되는 종목군은 매력적인 전략 대상이된다.

재료와 수급 특징주 : LG이노텍(011070), 농심홀딩스(072710), 한세예스24홀딩스(016450), 이오테크닉스(039030), 코스모화학(005420)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이데일리ON] 케이프투자증권 6/9 전략시황
다음글 : [이데일리ON] 케이프투자증권 6/8 전략시황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