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온_구독하기 이데일리tv_구독하기

투자전략

제목 : [명현진]명쾌한 주식전략으로 명쾌한 투자
작성자 : 명현진작성일 : 2017-07-06조회수 : 728 -

[이데일리 투자전략팀] 어제와 오늘 장 시작 전 세계 증시를 보면 미국증시(다우산업 -0.01%. 나스닥 +0.67%)는 기술주와 바이오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나스닥이 상승 흐름을 보였다. 유럽증시(주요국 평균 약 +0.1%)는 유가하락으로 에너지주 부진에 약세 흐름이었다. 중국증시(상해종합지수 +0.76%)는 양로보험 관련 정책 기대감으로 보험 관련주가 강한 흐름을 보였다. 국내야간 증시(MSCI -0.72%, 야간선물 +0.55)는 혼조세로 마감하였다.

우리나라 증시는 하반기가 시작되면서 흐름이 바뀐 모습을 보이고 있다. 코스피는 탄력성이 둔화되었지만 오히려 상반기에 단기 반등 후 눌렸던 종목 위주로 재반등 흐름을 보인다. 코스닥은 650~700P 사이에 흐름이 예상된다. 코스닥은 2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실적 기대주 위주의 강한 상승이 기대된다.

산업 및 종목적으로는 IT혁신주와 제약,바이오 관련주를 주의 깊게 보아야 한다. 하반기에도 IT혁신주들의 실적이 기대 된다. 특히 OLED, 홈스마트, 암호화 기술, 스마트카 등을 주목해 보아야 한다. 제약,바이오주는 실적 기대 및 임상완료 단계의 종목들을 주목해 보는 전략이 유효하다.

수급 개선주로는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 코센(009730), 화이브라더스코리아(204630), 서울전자통신(027040), 콤텍시스템(031820) 등이 있다.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日刊 천지인] 성공투자를 위한 신의 한 수
다음글 : [日刊 천지인] 성공투자를 위한 신의 한 수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