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온_구독하기 이데일리tv_구독하기

투자전략

제목 : [이데일리ON] 명현진의 명쾌한 주식전략으로 명쾌한 투자
작성자 : 명현진작성일 : 2017-12-21조회수 : 848 -
[이데일리 투자전략팀] 어제와 오늘 장 시작 전 세계 증시를 보면 미국증시(다우산업 -0.11%. 나스닥 -0.04%)는 세재개편안 상원 통과 재료 확정으로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약보합 마감하였다. 유럽증시(주요국 평균 약 -0.8%)는 유로화 가치 연일 강세에 하락하였다. 중국증시(상해종합지수 -0.27%)는 유동성 우려에 하락하였다. 국내야간 증시(MSCI +0.34%, 야간선물 -0.55)는 해외 증시 조정에 약세 흐름을 보였다. 전체적으로 단기 재료 소멸로 약세 흐름을 보였다 .

우리나라 증시는 연말이 되면서 단기 차익실현 매물로 급등락 변동폭이 커지고 있는 모습이다. 코스피는 외국인 매도 중심으로 차익실현 흐름을 보이고 있다. 반면 코스닥은 개인들의 자금이탈로 조정을 보이고 있다. 가상화폐가 수익시장에 대체재로 두각 받으면서 일부 자금이 이동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아직 가상화폐는 불안정한 만큼 조금 더 추세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 시장에서는 슈퍼사이클인 5G, 전기차, 제약/바이오가 여전히 강한 흐름이다.

산업 및 종목적으로는 5G 관련주와 전기차관련주들을 주의 깊게 보아야 한다. 5G 관련주는 사물인터넷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기술이며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두각을 지속 받을 가능성이 높다. 최근 5G 관련주는 지속 우상향 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다. 전기차 관련주도 신차 출시 기대감에 지속 성장 가능성이 높다. 특히 국내 배터리 기술은 세계 1위 수준이며 그 외에도 전세계에서 기술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수급 및 실적 기대주로는 코스모화학(005420),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 테크윙(089030), 케이엠더블유(032500), 삼성SDI(006400) 등이 있다.

※ 작성: 증권방송 이데일리ON "명현진" 전문가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이데일리ON] VM ROBO 투자전략
다음글 :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의 투자전략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