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장 전망] 야간선물시장에서 외국인이 1347계약을 순매도하며 0.95pt 하락하였습니다. 전일 아시아 증시는 중국정부의 우한 폐렴 적극 대응책을 발표하며 반등하였지만 중국의 폐렴 확진자 급증으로 인해 이에 대한 불확실성이 확대되며 차익매물이 나올 것으로 전망합니다. 전일 인텔과 IBM 등이 상승하며 긍정적인 흐름을 보인 반도체 업종도 전일 미 증시에서 반도체 업종이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선반영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차익매물이 발생할 수 있지만 전일 테슬라가 4% 넘는 상승을 보이며 오늘 2차 전지 관련 종목의 변동성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전반적으로는 설 연휴 전날인 오늘 차익매물로 인한 조정이 나올 것으로 전망합니다.
[우한 폐렴 전망] 전일 미국에서도 ‘우한 폐렴’에 감염된 것이 발표되자 하락했던 미국 증시가 다보스 포럼에 참석 중인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의 질병관리본부에서 훌륭하게 대처하며 추가적인 감염자는 없을 것이라고 말하면서 미국 증시는 사상 최고치로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유럽에 대한 자동차 관세, 유가의 급락, 중국 폐렴 환자 급증 등으로 상승폭을 반납하며 마감하였습니다. 전일 러시아와 멕시코, 브라질에서 추가적인 의심 환자가 발생하고 중국의 확진자가 급증하자 증시에 악영향을 주었지만 WHO에서 우한 폐렴이 아직 비상상태를 선포한 단계는 아니라고 선을 그으면서 그에 대한 영향이 제한되는 모습이었습니다.
※ 작성: 증권방송 이데일리ON "고수의 관심종목" 문자클럽 전문가
[최근 이슈 종목] , , , , ,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