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서용원전문가의 주식이야기] 전염병이 가져온 실망매물
작성자 : 서용원작성일 : 2020-01-23조회수 : 1,583 -
최근 한국 증시는 1월 중순부터 외국인의 코스피 매수세에 힘입어 2270P까지 상승하는 흐름을 보였다. 하지만 최근 중국 우한에서 발명한 집단 폐렴이 발생해 아시아 증시의 투심을 약화 시켰고, 미국 시애틀에서도 의심 환자가 발생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금융시장 투심을 약화시키는 흐름을 보였다.

이번 우한 폐렴은 지난번 유행했던 사스와 비슷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때를 짚어보면 전염병으로 인한 투자심리가 약화되는 흐름을 보였으나 이후 증시는 다시 제자리를 찾아가는 모습을 보였다.

투자자는 항상 공포에 영향을 받아 투매를 던지지만 과거의 흐름을 분석했을 때 사스로 인한 하락세에서는 오히려 매수로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한 투자였다. 즉 이번 우한 폐렴 역시 얼마나 오래 걸릴지는 모르지만 과거의 흐름을 비추어 봤을 때 오히려 조정은 매수의 기회로 삼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특히 최근 정부에서 총선을 앞두고 여러 정책들을 쏟아내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이에 따른 수혜주들이 기대감을 갖게 한다. 5G, 전기차, 관련 주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최근 이슈 종목]
후성(093370) ,두산퓨얼셀(336260) ,필룩스(033180) ,전파기지국(065530) ,에프알텍(073540)

증권방송 이데일리ON "서용원" 리딩 전문가
이전글 :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의 투자전략
다음글 : 고수의 관심종목 1월 23투자전략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