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의 투자전략
작성자 : 퀸스탁 구미영작성일 : 2020-01-28조회수 : 1,120 -


미 증시는 우한 폐렴 사태 확산 여파로 경제 활동이 줄어들 것이라는 우려로 소비재, 여행, 물류에너지 업종은 물론 최근 상승 폭이 확대되었던 반도체와 기술주가 약세를 보이며 강한 하락을 하였다.

바이오 업종 및 제약 관련 주의 상승이 두드러졌지만 전반적인 업종 하락이 이루어졌다.

현재 이외에 글로벌 증시는 미중, 미-EU 무역협상 불확실성, 미 대선 및 정치 불확실성, 블랙 시트 여파, 중동 리스크 등이 있지만 최근 완화되는 상황 및 그동안 급등한 증시에 대한 조정의 기회에 우한 폐렴 사태 확산과 동반된 하락으로 볼 수도 있다.

안전자산 선호심리가 부각되면서 글로벌 채권시장은 수익률이 큰 폭 하락하였다. 우리 시장은 그동안 주식시장의 강세가 이어졌던 만큼 이번 우한 폐렴으로 인한 글로벌 경기둔화 우려는 단기적으로 주식시장의 조정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하지만 환자 발생이 급격하게 증가할지 여부와 발생 속도가 완만하게 느려진다면 다가오는 fomc에서의 파월 연준 의장의 발언과 기업 실적, 그리고 춘절 이후 중국정부의 행보에 대한 기대가 유입되면서 조정폭에 우리 증시 역시 제한된 조정을 기대할 수 있다.


ELW 거래 시장은 연휴 이후 오늘 증시는 하락 출발이 예상되면서도 국채 입찰 시장의 흐름 역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할 수 있다. 무작정 풋 확대보다는 진행과정 속에서 안전자산의 자금 유입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하는 구간이다.

[최근 이슈 종목]
진양제약(007370) ,진원생명과학(011000) ,삼성전자(005930) ,바디텍메드(206640) ,케이엠(083550)

※ 작성: 증권방송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 ELW 리딩 전문가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이전글 : 우한폐렴, 증시에서 어떻게 대응할까?
다음글 : [서용원전문가의 주식이야기] 전염병이 가져온 실망매물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 자료로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파트너가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파트너가 독자적으로 판단, 생성한 콘텐츠로 본 방송과는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순화동) KG타워 B1F 이데일리 C&B 대표전화 : 1666-2200 이메일 : edailyon@edaily.co.kr 사업자번호 : 114-86-28830 통신판매번호 : 2018-서울중구-0992
대표자명 : 이익원 저작권자: ⓒ 이데일리C&B-당사의 기사를 동의 없이 링크, 게재하거나 배포하실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