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우한폐렴, 증시에서 어떻게 대응할까?
작성자 : 서용원작성일 : 2020-01-28조회수 : 916 -


설 명절로 한국 증시와 중국 증시 대부분의 아시아 증시는 휴장인 상태이다. 하지만 일본과 미국은 개장했으며 일본 증시는 아시아 시장의 매도 폭을 그대로 반영하는 하락으로 마감했다. 특히 일본 증시에서 하락한 업종들을 살펴보면 유니클로, 시세이도 등 이번 우한 폐렴으로 인해 관광객이 급감할 것이라는 우려감이 반영되었다.

높아진 상황이다. 지난 사스 발생 당시 사태가 심각해지면서 전 세계 지수는 10% 이상 급락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상반기 대부분 회복하며 큰 수익으로 전환되는 흐름을 보였다. 즉 이번 우한 폐렴 역시 장기투자 관점에서 조정 시 매수 관점으로 대응하는 전략은 충분히 유효할 것으로 판단된다. 하지만 투자금이 작은 개인투자자는 조정권에서 지속적인 분할매수가 불가능한 상황이기 때문에 섣부른 손 절보다는 조정이 다 나올 때까지 시간을 갖고 관망하며 우한 폐렴의 전염 속도가 감소하는 것이 확인 후 매수하는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이번 우한 폐렴으로 미 증시는 대부분의 백신 관련 주가 상승을 했기 때문에 한국 증시 역시 백신, 마스크, 관련 주 등이 상승할 것으로 판단된다. 이미 주가가 상승한 자리에서 추격매수는 위험할 것으로 판단되고, 이번 우한 폐렴 바이러스에 감염된 중국 의사의 감염 경로를 살펴보면 각막을 통해 침투된 것이라는 뉴스가 있듯이 후속으로 움직일 가능성이 높은 종목은 안약 관련 주들의 흐름 역시 순환매가 나올 것으로 판단된다.

[최근 이슈 종목]
백광산업(001340) ,진매트릭스(109820) ,오공(045060) ,파루(043200) ,진원생명과학(011000)

※ 작성: 증권방송 이데일리ON "서용원 리딩 전문가"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이전글 : 고수의 관심종목 1월 29일 투자전략
다음글 :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의 투자전략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 자료로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파트너가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파트너가 독자적으로 판단, 생성한 콘텐츠로 본 방송과는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순화동) KG타워 B1F 이데일리 C&B 대표전화 : 1666-2200 이메일 : edailyon@edaily.co.kr 사업자번호 : 114-86-28830 통신판매번호 : 2018-서울중구-0992
대표자명 : 이익원 저작권자: ⓒ 이데일리C&B-당사의 기사를 동의 없이 링크, 게재하거나 배포하실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