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준의 구원책
전일 미국 증시는 경제가 다시 ‘셧다운’에 들어갈 것을 우려하며 하락으로 시작했지만 함께 연준에서 회사채 매입을 시작할 것으로 발표하며 하락에 대한 반발매수와 함께 반등에 성공했다.
업종별로는 언택트 관련주 및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종목 위주로 강세가 보이며 전체적인 상승보다는 차별적인 움직임이 나타난 것이 특징이다.
연준이 회사채 매입을 발표하며 금융주들이 약 1%대 반등을 나타냈고, 이외 언택트 관련주인 줌비디오와 넷플릭스, 아마존 등이 상승했다. 그리고 이스라엘과 백신 관련한 물질을 논의를 한 모더나 또한 강세를 나타냈다.
- 그래도 조심
전일 우리 증시는 코스피 4%, 코스닥 7%가량 급락한 가운데 MSCI 한국 ETF는 3.44% 하락하였다. 전일 우리 증시의 하락폭을 반영한다면 소폭 반등한 것으로 보이며 역외환율이 1208원으로 8원가량 하락한 점은 긍정적이다.
향후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다소 지연되고 외국인의 대규모 매물이 나오면서 급락했던 우리 증시는 전일 미국 연준에서 유통시장에서의 회사채 매입을 발표하며 또 다른 유동성 공급 기대가 나온 점은 우리 증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한다.
오늘 우리 증시는 어제 낙폭에 대한 반등이 예상되지만 미국 증시에서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종목들만 차별적으로 반등에 성공한 점을 미루어 보아 우리 증시에서도 실적 개선 기대감이 높은 업종들 위주로 반등이 예상되고 그 이외 종목들은 여전히 매물이 나올 것으로 전망한다.
작성: 증권방송 이데일리ON "고수의 관심종목" 문자클럽 전문가
[최근 이슈 종목]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