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 그냥 싸게 살 기회일 뿐
전일 미 증시는 신규 국채 입찰에서 채권 수요가 견고함을 보이자 채권 가격이 상승하며 금리가 하락하는 흐름이 나타나며 그간 좋지 않았던 기술주들이 되살아났고, 특히 월가 일부 애널리스트들이 현재 시장 조정은 단지 테슬라를 싸게 살 수 있는 기회로 여기면서 테슬라가 20% 급등하며 나스닥 중심 강한 상승이 나타났다.
금리 안정과 최근 조정으로 인한 반발 매수세가 더해지며 테슬라(+19.64%), 니오(+17.44%) 등 전기차 업종이 급등하였으며 이외 마찬가지로 많이 하락했던 친환경에너지, 반도체, 비트코인 관련주 등 전반적으로 강한 변동성을 보이며 상승하였다.
강한 반등 이후 옵션만기일 전일장 매물
전일 우리 증시는 미국의 금리 이슈로 &8211;2%가 넘는 하락을 보이다 &8211;0.6% 하락 마감한 것에 비해 야간 MSCI 한국 ETF는 0.75% 상승하고 환율이 6원가량 하락하며 금일 우리 증시는 1% 중후 반대 강한 상승으로 출발할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우리 증시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반도체, 전기차 업종들이 미 증시에서 급반등 하는 흐름이 나타난 점도 우리 증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다만 내일은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과 동시에 Mini 코스피 200 선물 시장 조성 거래가 종료되기 때문에 이에 대한 금융투자기관들의 시장조성 물량이 청산될 가능성이 높아 금융투자 수급에 따른 증시 변동도 예상되는 상황이다. 금일 우리 증시는 최근 흐름과 마찬가지로 하루간 움직이는 변동폭이 적지 않게 움직일 것으로 보이며 추가적인 이슈가 없다면 장 초반 강한 상승 이후 대형주에서는 매물이 출회되고 개별주 중심 움직임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
※투자전략 작성한 전문가와 소통하고 싶다면? =>[클릭시 무료채팅방 입장]
[최근 이슈 종목]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