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C 의사록 지난 미국 증시는 FOMC 의사록에서 테이퍼링 요건이 다소 일찍 충족될 것으로 예상하면서도 아직은 경제 데이터가 부족하다는 의견이 다수로 나왔고, 인플레이션은 공급 부족으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으로 판단한다는 내용이 나온 뒤 경기민감주들 중심으로 저점 매수세가 나타났다.
FOMC에서 일부 위원들은 인플레이션의 부적절한 급등에 대해서 경계할 필요성이 있다고 했지만 전체적인 내용을 보았을 때, 6월 FOMC에서 파월 의장의 기자회견 내용과 크게 다른 내용이 없어 시장에 특별한 영향을 주진 못하였다.
달러 추가 상승
전일 우리 증시는 급등한 환율 여파로 외국인 수급에 악영향을 받은 가운데 전일 미 증시에서 달러가 추가 상승하며 역외 1141원으로 전일 우리 증시 때보다 3원가량 추가 상승하여 외국인 수급에 대한 부정적인 요건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
전일 삼성전자와 LG전자의 호실적이 발표된 이후 주가는 오히려 부진하였으나 이 두종목과 관련된 업종에서는 호실적에 대한 기대감은 이어갈 수 있겠으나 외국인의 수급이 개선되기 전까지는 강세가 출현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한다.
금일은 특히 옵션만기일인 만큼 장중 외국인과 기관의 현선물 수급에 큰 변화가 나타날 수 있어 많은 매매보다는 관망세가 유효할 것으로 판단한다. ※투자전략 작성한 전문가와 소통하고 싶다면? =>[클릭시 무료채팅방 입장]
[최근 이슈 종목]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