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고수의 관심종목 7월 13일 투자전략
작성자 : 고수의관심종목작성일 : 2021-07-13조회수 : 1,332 -
실적기대 vs 인플레이션

전일 미국 증시는 인플레이션 이슈에 대해 영향을 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적시즌 기대감이 이어지며 매수세가 들어와 사상 최고치를 또 경신에 성공하였다. 업종별로는 에너지업종을 제외한 거의 모든 업종이 상승하였다.

영국의 존슨 총리는 19일 예정된 봉쇄조치 해제를 일정 변경 없이 추진한다고 밝히면서, 델타변이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우려도 시장에 영향을 주지 못한 것으로 판단한다.

중국 수출입 지표

전일 우리 증시는 지난주 낙폭을 일부 회복하는 흐름이 나타나면서 반등에 성공하였고, 중국 인민은행의 지준율 인하 역시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다만 지난주 가장 우려되었던 환율 문제는 해소되지 않은 가운데, 환율 문제가 해소되려면 중국의 위안화가 강세를 보이면서 우리 원화가 동조 현상으로 강세가 나타나 달러환율이 안정돼야 할 것으로 전망한다.

이러한 가운데 금일 중국이 발표하는 6월 수출입 지표 결과가 좋게 나온다면 최근 경기 부진으로 약화된 위안화가 반등하면서 달러환율 역시 안정될 수 있으므로 금일은 중국의 수출입 물가 지표에 따라 아시아 증시의 변동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한다.

※투자전략 작성한 전문가와 소통하고 싶다면? =>[클릭시 무료채팅방 입장]

[최근 이슈 종목]
KCTC(009070) 인터파크(035080) 서울식품(004410) 대한전선(001440) 대원전선(006340)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이전글 : 나타났다 슈퍼주가 나타났다!!
다음글 : 고수의 관심종목 7월 9일 투자전략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