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고수의 관심종목 10월 14일 투자전략
작성자 : 고수의관심종목작성일 : 2021-10-14조회수 : 1,131 -
의사록 공개되면서 채권금리 하락

전일 미국 증시는 장 개장 전 CPI가 예상보다 높게나오면서 인플레이션에 대한 경계감으로 하락출발하였으나 오후에 FOMC 의사록이 공개되면서 채권금리와 달러는 하락하고 증시가 상승전환하는 흐름이 나타났다.

시장의 흐름을 바꾼 FOMC 의사록 11월 중순부터 내년 6월까지 테이퍼링이 이어질 계획이고, 테이퍼링 중반이면 경제는 정상궤도에 올라섰을 것이라는 내용이 나왔는데 오히려 테이퍼링에 대한 이슈가 나오면서 시장은 이미 충분히 반영하였다는 분석에 달러와 채권금리가 꺾이고 증시가 상승하였다.

또한 현재 공급 병목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주요 길목인 롱비치항구에 대해서도 백악관을 비롯한 여러 기업 대표들과 온라인 미팅을 가지리라는 것도 발표하면서 공급 병목현상을 풀 수 있을 기대감도 나타나면서 시장 반등에 영향을 주었다. 그리고 본격 실적시즌이 시작되면서 실적을 발표한 JP모건과 델타항공은 예상 이상의 실적을 보였으나 소비자 대출이 좋지 않았던 점으로 JP모건이 하락하였고 델타항공은 유류비 상승으로 항공업의 4분기 실적 악화를 우려하면서 하락하였다.

거시 분위기 변화

전일 미국 증시에서 FOMC 의사록이 공개되면서 달러인덱스는 급격한 하락이 나타났고, 채권금리도 확연하게 분위기가 바뀌면서 역외 환율은 10원가량 하락하는 흐름이 나타났다. 또한 중국에서도 부동산 시장 완화 카드를 내밀면서 중국의 위안화 가치도 급등하면서 원화 역시 동반 강세가 나타나 환율 하락 속도를 가속시켰다.

금일 우리 증시는 이러한 거시적인 분위기 전환 속에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이며, 전일 미 증시에서 좋았던 업종인 2차전지의 흐름은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공급 병목현상에 대한 긴급 미팅에 대한 기대감으로 수출 관련 종목들도 좋은 흐름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한다.

금일은 옵션만기일이지만 이전에 나타난 변동성이 확대되었기 때문에 오늘은 반대로 그 흐름에 대한 청산 흐름이 더해지는 수준 정도로만 영향이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투자전략 작성한 전문가와 소통하고 싶다면? =>[클릭시 무료채팅방 입장]

작성: 증권 방송 이데일리ON "고수의 관심종목" 문자클럽 전문가

[최근 이슈 종목]
아시아나항공(020560) 대한항공(003490) KB금융(105560) 카카오뱅크(323410) 에코프로(086520)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이전글 : 고수의 관심종목 10월 15일 투자전략
다음글 : 고수의 관심종목 10월 13일 투자전략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