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레이션 완화, 실적 기대, 옵션 만기 수급 전일 미국 증시는 예상치보다 낮은 생산자물가지수가 발표되면서 10년 만기 국채금리가 하락하는 흐름이 나오면서 기술주들의 강세가 나타났고, 실적을 발표한 8개 기업이 모두 예상치를 상회하면서 전반적으로 좋은 시장이 전개되었다.
전일에는 소비자물가지수가 예상치보다 상회하며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있었으나 원자재에 민감한 생산자물가지수는 오히려 예상치보다 하회하면서 10년 만기 채권금리를 안정시키는데 영향을 주었다.
전일 실적을 발표한 기업들 중에서 반도체 기업인 TSMC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8% 늘어나며 분기 기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4분기 가이던스도 반도체 업황에 대해 우려가 있는 것에 비해서 예상치보다 좋을 것이라고 발표하면서 상승이 나타났다. 이로 인해서 반도체업종이 전반적으로 상승하면서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3.08% 강세가 나타났다. 오후장 중요 전일 우리 증시는 옵션만기일 수급이 더해지면서 다른 나라들보다도 빠르고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전일 미 증시에서 좋은 흐름이 나타나면서 금일 오전 흐름도 긍정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
다만 전일 미 증시도 다가온 옵션만기일에 관련한 수급이 동반되면서 강세를 보였고 전일 먼저 오른 흐름이 있기에 금일 우리 증시가 미 증시만큼 강한 흐름을 보여주기에는 다소 어려울 것으로 보이며 가장 강한 상승을 보여준 반도체업종은 당장 추세를 뒤집을 만큼이라고 판단하기보다는 많이 하락한 상태에서 처음 강한 반등이 나온만큼, 금일까지도 그 흐름이 이어진다면 반도체업종의 흐름이 다음 주부터 좋아질지 판단하는 수준으로만 봐야 할 것으로 전망한다.
※투자전략 작성한 전문가와 소통하고 싶다면? =>[클릭시 무료채팅방 입장]
작성: 증권 방송 이데일리ON "고수의 관심종목" 문자클럽 전문가
[최근 이슈 종목]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