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관련주 강세 전일 미국 증시는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지속되고 애플의 신제품 발표회 이후에 애플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기술주들의 상승을 이끌었고, 최근 부품과 관련된 공급망도 문제가 없다고 이야기하면서 애플 관련 공급체인 기업뿐만 아니라 그동안 공급망 관련되어 부정적인 흐름을 보인 대부분의 종목들이 반등이 나타나며 반도체 지수도 상승하였다.
또한 위안화 강세가 지속되면서 미국상장 중국 주식들이 급등이 나타났고, 기술주의 실적기대감에 밀려 위드코로나 관련 종목들은 약세를 나타내면서 실적에 대한 기대감과 개별 이슈에 따른 움직임이 지속되는 흐름이 나타났다. 주요 업종들 흐름 전일 한국 증시는 NAVER, 카카오를 비롯한 기술주와 2차전지 종목들의 강세로 상승한 가운데 금일은 미국 증시의 분위기와 마찬가지로 역시나 실적에 대한 이슈와 휴대폰 부품을 비롯한 반도체 업종의 반등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한다.
공급 병목현상 완화에 대한 기대감과 최근 나타나는 환율 하락에 대한 이슈로 증시는 전반적으로 호재에 반응할 가능성이 높으며 반대로는 최근 상승분에 대한 현금 비중 확대 물량이 출회되면서 일정부분 기간 조정이 나타날 가능성도 높을 것으로 전망한다.
※투자전략 작성한 전문가와 소통하고 싶다면? =>[클릭시 무료채팅방 입장]
작성: 증권 방송 이데일리ON "고수의 관심종목" 문자클럽 전문가
[최근 이슈 종목]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