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이데일리ON] 노민정(그레이스) 전문가의 주식투자전략 ‘비싸게 사서 더 비싸게 팔아라!’
작성자 : 노민정작성일 : 2021-10-22조회수 : 882 -
▲ 이데일리ON 노민정(그레이스) 전문가
최근 주식시장의 수많은 악재로 인해 코스닥 지수 1,000포인트가 붕괴되며 많은 투자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악재 투성인 시장에 대처할 대응 방안을 매주 월, 수 16시 이데일리TV 닥터스탁 고정 출연중인 ‘주식투자의 여제’ 노민정 전문가에게 물었다.


Q1. 주식투자에 있어 어떤 매매해야 할까요?
시장 주도주를 위주로 매매해야 합니다. 과거에는 단기적으로 며칠 동안만 강세를 보이다가 재료 소멸로 하락하는 경우들이 많았으나 최근 시장에서는 모멘텀있는 주도주들이 상승, 하락을 반복하면서 시장에서 강세를 이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록 매수가를 높게 잡아서 바로 수익이 안나더라도 모멘텀이 확실한 테마주들은 숨 고르기 이후 강한 상승을 보이는 경우가 많아 높은 가격에 매수했더라도 대응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집니다.

Q2. 시장의 주도주 선정은 어떻게 하시나요?
강한 모멘텀과 재료가 있는 종목 위주로 보고 있으며, 재료와 이슈만을 가지고 종목을 선정해서는 안 됩니다. 모멘텀과 시장분위기 그리고 차트 등이 종합적으로 맞아떨어져야 상승하는 시장의 주도주를 잡을 수 있습니다.

Q3. 테마주 매매는 보통 단기적으로 하던데 전문가님의 의견은 어떠신가요?
상승이 바로 나오는 경우는 당일 매도를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바로 상승이 안 나오는 경우 추세가 꺾이지 않고 상승 가능성이 있다 판단된다면 지속적으로 보유하며 가져갑니다.

Q4. 개인투자자에게 하고 싶은 말은?
주식을 꼭 낮은 가격에 매수하는 것만이 좋은 방법은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주식을 비싸게 사서 더 비싸게 파는 것도 하나의 매매 방법이 될 수 있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인터뷰: 증권방송 이데일리ON 노민정(그레이스) 전문가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기사는 이데일리의 의견과 무관합니다.]
이전글 : 고수의 관심종목 10월 28일 투자전략
다음글 : 고수의 관심종목 10월 27일 투자전략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