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최고치와 매물 출회 지난 미국 증시는 4일간의 연속 사상 최고치 경신을 뒤로하고 매물 출회에 밀려 하락 마감하였다. 9월 내구재 판매지표의 부진으로 경기침체에 대한 가능성에 부각하면서 매물 출회가 강해졌다. 전체적으로는 유가와 채권금리 하락으로 경기민감 종목들의 하락 폭이 크게 나타났고, 기술주들은 개별 이슈에 따라서 엇갈린 흐름이 나타났다.
특히 앞으로 남은 애플과 아마존을 마지막으로 대형 기술주들의 실적장세가 마무리되어 가면서 소형주를 중심으로 한 매물 출회가 더욱 크게 나타났다.
이외에는 아직 예산안 합의가 결론을 못 내고 있는 점과 법인세 인상은 무산 그리고 초부유세에 대한 과세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으며 자사주 매입에 대한 과세 부분도 시장에서 관심 있게 보고 있는 것으로 판단한다. 대체 불가는 토큰 전일 우리 증시는 NFT와 메타버스를 중심으로 한 수급 쏠림현상과 중국의 헝다를 제외한 다른 부동산기업들의 부채 문제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서 하락한 가운데, 금일도 NFT와 관련된 흐름이 이어질 것인가에 대한 확인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전까지는 위메이드, 네오위즈홀딩스, 위지윅스튜디오, 덱스터, 하이브 등이 주도했던 NFT 관련 흐름에서 넷마블, 엔씨소프트, 카카오게임 등 기존 대형 게임주 CJ ENM과 같은 대형 컨텐츠 그리고 에스엠, JYP, YG 등 기존 엔터 업종에 아우르는 전체적인 확산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확인이 필요할 것으로 전망한다.
※투자전략 작성한 전문가와 소통하고 싶다면? =>[클릭시 무료채팅방 입장]
작성: 증권 방송 이데일리ON "고수의 관심종목" 문자클럽 전문가
[최근 이슈 종목]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