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마지막까지도 고가행진 지난 미국 증시는 호실적에 대한 기대감으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흐름에 애플과 아마존 실적 부진으로 다소 식으면서 10월이 마감할 것으로 보였으나 마이크로소프트가 2.24% 상승하며 시가총액 1위를 탈환하는 흐름과 함께 테슬라를 비롯한 다른 기술주들이 모두 상승하면서 최고가 경신을 이어갔다.
정치 이슈로는 현재 의회에서 정체된 인프라 부양책 법안 합의에 대해서 바이든 대통령이 예산안을 낮추었고, 재무장관은 곧 통과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인터뷰하면서 미국 증시의 투자심리를 개선시키는 효과가 더해졌다. 공급망 관련 이슈 그리고 FOMC 지난주 우리 증시는 미국 증시의 좋은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미국 증시와 디커플링 현상이 이어지면서 부진한 한 주를 보낸 가운데, 이에 대한 원인은 다른 나라들보다 금리 인상 속도가 빨라 유동성이 빠르게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과 대출 규제에 대한 부작용 우려일 것으로 전망한다. 또한 주 후반에는 이번주 있을 FOMC에 대한 경계매물까지 더해지면서 주간기준 하락으로 마감하였고, 외국인들은 국채선물과 코스피 현물과 선물을 매도하는 흐름이 나타났다.
일단 이번 주에는 지난주 상승 랠리를 보이면서 마감한 미 증시 분위기로 투자심리는 양호하겠으나 앞으로 2주간 쏟아지는 실적 이슈와 함께 수요일에 있을 FOMC로 공급난 그리고 인플레이션에 대한 이슈도 재차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며 이외에는 역시나 NFT, 2차전지 등 개별 이슈에 따른 움직이는 흐름도 동반될 것으로 전망한다.
※투자전략 작성한 전문가와 소통하고 싶다면? =>[클릭시 무료채팅방 입장]
작성: 증권 방송 이데일리ON "고수의 관심종목" 문자클럽 전문가
[최근 이슈 종목]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