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C 경계한다면서도 최고치 경신 지속 지난 미국 증시는 FOMC에서 나올 테이퍼링과 관련되어 경계하는 매물이 출회된다면서도 한국 증시의 흐름이 무색할 정도의 강세 흐름이 지속되며 역시나 사상 최고치 경신을 이어갔다. 반도체 업종이 전일에 이어 강세를 이어갔으나 경기재개주들이 하락하였고, 화이자의 컨센서스 상회 실적과 내년도에도 백신 매출은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에 백신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고, 의류업체인 나이키에서도 메타버스를 준비한다고 보도되면서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의 강세와 NFT 관련 종목들 그리고 메타버스 관련주들의 강세 역시 이어졌다.
미 증시 영향받을지, 그리고 NFT 현재 미국 증시는 11월 FOMC에서 테이퍼링에 대한 계획이 발표될 것이라는 것과 내년 9월쯤 금리인상이 시작될 것이라는 것을 전제를 깔면서도 이에 대한 매물출회가 나타나지 않고 강세를 나타내고 있는 상황에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1% 이상 상승하면서 신고가 흐름이 지속되어 금일 우리 증시에서도 이러한 흐름을 기대하며 삼성전자의 수급 상황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전망한다.
이외에는 최근 강세를 이어가고 있는 NFT 관련주의 대장주인 위메이드가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어 위메이드 실적을 명분으로 한 공매도 매물과 실적보다는 미래 기대치에 집중해야 한다는 매수세간의 힘겨루기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고, 전일 나이키에서 메타버스 공간에서 상표권을 내놓겠다는 발표에 따른 흐름 역시 NFT 전체 흐름을 판단하는데 중요할 것으로 전망한다.
※투자전략 작성한 전문가와 소통하고 싶다면? =>[클릭시 무료채팅방 입장]
작성: 증권 방송 이데일리ON "고수의 관심종목" 문자클럽 전문가
[최근 이슈 종목]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