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구미영 투자칼럼] ELW 달러화 안전 선호로 글로벌 증시 폭락에 풋으로 수익 낸다
작성자 : 성공풀이 주식방작성일 : 2022-02-18조회수 : 742 -
18일 현지 시간으로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우려로 인한 미증시가 폭락한 상황이다. 또한 나스닥 -2.9%로 하락 마감하였다. 18일은 국고 50y 5000억원 입찰이 있는 날인데 글로벌 불안으로 금리 상승 속에서도 원화 가치가 하락을 하게 될 경우 저가에 채권을 매수하는 투자자들의 심리가 오히려 반감을 일으키면 국채 입찰마저도 낮은 가격에 경쟁이 진행될 수 있다.

3월 에는 미국이 금리를 강하게 올릴 수 있다는 전망에 글로벌 경제가 모두 긴축에 대한 공포가 팽배한 구간이라서 점차 elw의 풋수익(지수 하락 시 상승함)을 기대할 수 있다.

재무구조가 탄탄한 종목이더라도 당연히 조정을 받을 수 있는 구간에서 이 좋은 종목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지수 조정 시 헷지 기능으로 elw를 주식보유대비 5%정도만 투자한다면 불안한 장에서도 충분히 이겨내고 주가 반등시기에 매도를 할 수 있는 든든함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바로 elw의 혜택이기도 하다.

18일 우리나라 증시는 원화 가치의 지지선이 어느 정도 이루어지느냐에 따라서 외국인의 자금 이탈이 방어가 될 것이며 그로 인한 증시도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볼 수 있다.

Elw는 투자는 미리 예측하여 매수해서는 안되는 양매수를 통해서 안전한 수익 창출의 기회를 노려야 할 것이다.

작성: 증권방송 이데일리ON 구미영 전문가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이전글 : [구미영 투자칼럼] ELW 신규 상장이 늘고 있다. 그만큼 시장은 변동성을 기대하고 있다는 것이다.
다음글 : 고수의 관심종목 2월 18일 투자전략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