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증시 휴장 지난 미국 증시는 ‘Good Friday’로 휴장하였기 때문에 시황은 여러 가지 주요 뉴스로 대체합니다.
전일에 국내 양극재 기업들이 올해 2분기부터 양극재 가격을 25% 인상한다는 뉴스가 있었다. 양극재 가격 인상은 우크라이나 지정학적 위기로 원자재 가격이 상승한 영향으로 보이는 가운데 러시아 사태로 인한 첫 배터리 가격 인상으로 이에 따라 소재 업종은 강세를 보일 수 있으나 배터리 완성업체는 배터리 가격전가여부에 따른 흐름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한다.
추가적으로는 스텔란티스 ? 삼성SDI ? LG에너지솔루션의 합작프로젝트로 2021년 1월에 출범한 합작사가 향후 전기차 시장공략에 대한 그림을 이번 달에 구체화할 것으로 나타나 관련 종목들에 주가 또한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한다. 미국에서는 연방정부 소유의 토지를 석유 시추 회사에게 리스를 해주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사실 미 연방정부의 탄소 중립 정책으로 석유회사들에 대한 지원이 난감했던 가운데 이에 따라 미국이 지금당장의 탄소중립보다 물가안정을 중요시 한다는 뜻을 보여 향후 유가에 안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투자전략 작성 전문가를 조금더 자세히 알고싶다면?? =>[클릭하세요]
[최근 이슈 종목] 삼성SDI(006400) LG에너지솔루션(373220) 에코프로비엠(247540) 포스코케미칼(003670) 상신이디피(091580)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