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가 상승 압력 지속 지난 미국 증시는 농산물과 유가 그리고 각종 원자재의 가격 상승이 지속되면서 인플레이션 우려 역시 지속되면서 채권금리는 2.9%까지 상승해 지수가 밀릴 수 있는 상황이었으나 꾸준히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약보합 흐름이 나타났다. 지난주까지 하락을 보여줬던 반도체 업종에서 저가 매수세가 가장 눈에 띄게 나타났고 이외에는 마땅한 방향성 없이 흘렀으며 예상 실적보다 좋게 나온 일부 종목들은 강세를 보였다. 전일 농산물 가격이 갑자기 급등세가 나타난 이유는 G20 재무장관 회의에서 미국의 옐런 재무장관이 세계 식량 위기를 선언할 것이라는 뉴스에 농산물 가격이 급등한 것으로 추정한다.
환율 전일 우리증시는 마땅한 방향성 없이 매물출회와 저가 매수세가 반복되는 흐름을 보인 가운데 전일 미 증시 역시 뚜렷한 방향성은 없었기에 일부 개별 뉴스에 따른 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 그리고 간밤에 보인 달러화 강세로 환율이 추가 상승에 대한 부담이 나타나 시장은 역시 강한 반등보다는 매물 소화 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지만 전일 미 증시에서 반도체 업종의 반등과 현재 선물시장에서 재차 상승으로 전환한 지수의 흐름으로 금-월 하락에 이은 기술적 반등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한다.
※투자전략 작성 전문가를 조금더 자세히 알고싶다면?? =>[클릭하세요]
[최근 이슈 종목] 삼성전자(005930) SK하이닉스(000660) LG에너지솔루션(373220) 삼성SDI(006400) KB금융(105560)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