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하 준 전문가] 230627 장 전 핵심시황!!
작성자 : 하 준작성일 : 2023-06-27조회수 : 1,048 -

미국 3대 지수 모두 하락 마감.. (다우-0.04%/나스닥-1.16%/S&P-0.45%)


어제의 미국 증시는 여전히 아쉬운 모습으로 하락 마감했다. 긴축에 대한 우려를 선 반영하는듯했으며, 확실히 시장지수 고점에 대한 부담이 있는 듯 나스닥과 S&P는 하락했고 특히 AI대장주인 엔비디아와 전기차 테슬라의 약세 여파가 시장의 하락을 주도했다.

시장은 추가 긴축에 대한 우려와 AI버블, 러시아 반란 사태 등 악재를 찾아 소화하려는 듯한 움직임이 지속되는 상황이나, 해소 가능한 재료인 만큼 선반영하여 추후 추가적인 하락과 혼란을 대비하려는 것은 분명한 듯하다.

비교적 잘 버텨주었던 어제의 한국 증시와 비슷한 흐름을 보여준다면 너무 다행이지만 지난 미국 증시에서의 엔비디아, 테슬라의 하락은 분명 국장 관련주에게 부정적인 재료일 것으로 전망하고 최근 숨죽이고 있던 반도체, 2차전지에서의 추가적인 하락이 이어질 것인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또, 고개를 들고 있는 건설, 철강 등 경기민감주들의 움직임도 예의 주시하자.

환율은 1,300원대 유지 중으로 외인의 수급은 오늘도 매우 중요한 포인트!


오늘의 포지션 : 신규종목 편입은 부담! 쉬어가는 하루가 될 것으로 전망


작성: 증권 방송 이데일리ON "하 준" 전문가


시황을 더 빨리 받고 싶다면? => [클릭하세요]


[관심테마]

#건설, #건설기계, #철강, #비철금속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이전글 : 2023년 6월 27일 <최영지 증시 전망 브리핑>
다음글 : 2023년 6월 26일 <최영지 증시 전망 브리핑>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