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금요일 한국증시는 상승 마감했지만 상승 종목과 하락 종목의 개수를 비교해 볼 때 하락개수 우위에 있는 상태에서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의 몇 종목들이 지수를 끌고가는 FOMO현상이 나타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FOMO현상: 주식시장이 상승할 때 뒤처지지 않기 위해 투자자들이 주식을 매수하는 것을 의미) 주말사이 미 증시는 대형 기술주들의 실적 발표 및 주요국의 통화정책 회의를 앞두고 보합 마감했습니다. 특히 미국의 경우 나스닥 100 특별 조정을 앞두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상승이 제한되는 모습을 보였고 나스닥 100 특별 조정은 장기적으로는 한국증시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겠지만 단기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이슈인 만큼 관심을 갖고 대응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이로 인해 한국증시는 0.3%내외 하락추발할 것으로 예상되며 FOMC회의를 앞두고 관망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지난주에 나타난 FOMO현상이 지속될 경우 종목별 투심이 약해질 가능성이 있으니 공격적인 매매보다는 보유주 대응에 집중하는 것이 바람직한 전략이 될 것입니다.
작성: 증권 방송 이데일리ON "서용원" 전문가
시황을 더 빨리 받고 싶다면? => [클릭하세요]
[관심 종목] #삼성전자 현대건설(000720) 코스맥스(192820) 에코프로(086520) 에코프로비엠(247540) 엘앤에프(066970)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