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이데일리ON] 명현진의 명쾌한 주식전략으로 명쾌한 투자
작성자 : 명현진작성일 : 2018-09-27조회수 : 765 시노펙스
[이데일리 투자전략팀] 오늘 장 시작 전 세계 증시를 보면 미국 증시(다우산업 -0.4%, 나스닥 -0.21%)는 12월 추가 금리인상설로 막판에 급락하였다. 유럽증시(주요국 평균 약 +0.3%)는 특별한 호재 없이 혼조 마감하였다. 중국증시(상해종합지수 +0.92%)는 MSCI의 중국 A주 편입 비중이 기존 5%에서 20% 확대 검토 중이라는 이슈와 함께 급등하였다. 국내 야간 증시(MSCI +0.1%)는 긍정 흐름을 보였다.

우리나라 증시는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으로 한국과 미국의 금리 격차가 더욱 벌어지게 되었다. 그래서 국내에서 외국인 자금이 크게 이탈하는 테이퍼 텐트럼 현상이 우려되고 있다. 외국계 자금 이탈 시 코스피와 코스닥도 약세 흐름을 보일 수 있다. 다만 현재는 IT기업들의 대차상환으로 지수가 상승흐름을 보이고 있어 국제 시장 흐름을 지속 모니터링할 필요가 있다.

수소차 관련주와 제약/바이오 관련주를 주목해 보아야 한다. 수소에너지 및 관련주들의 미래 성장 기대치가 크다. 특히 차트 바닥에서 대량 수급이 발생하는 종목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바닥에서 제약/바이오 관련주들의 급등세가 증가하고 있다. 신규 모멘텀이 있고 수급이 증가하고 있는 제약/바이오 관련주를 주목해야 한다. 특히 단기 급락을 크게 보인 종목일수록 강한 반등이 기대된다.

수급 및 실적 기대주로는 시노펙스(025320), 홈캐스트(064240), 나이벡(138610), 베셀(177350), 현대엘리베이(017800) 등이 있다.

※ 작성: 증권방송 이데일리ON "명현진" 전문가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의 투자전략
다음글 :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의 투자전략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을 입력하셔야 입장 가능합니다.
입력된 필명은 해당 방송을 이용하시는 중에만 사용하게 됩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