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이데일리ON] "우림정보"의 NE능률 종목 이야기
작성자 : 우림정보작성일 : 2019-06-04조회수 : 2,192 -


NE능률(053290)은 “애듀챌린지”와 “능률교육”이 합병하여 탄생한 종합교육기업이다. 1분기 흑자전환을 계기로 사업 확장과 변신에 주목해야 한다.

동사는 탁월한 영어교육 분야에서 脫 영어화 하면서 새로운 수학 기본서인 “월등한 개념 수학” (월개수)를 선보이며 신트랜드인 유튜브 광고로 250만 뷰라는 폭발적 인기를 끌어냈다. 유튜브를 활용한 변신은 광고, 홍보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성장 마케팅으로 태동단계에 있다. 유튜브 시청자의 연령대가 낮아지면서 10대의 청취 시간이 급증하고 있어, 동사의 사업 시너지 효과가 상당 높아지고 있다.

두 번째로 동사는 1조 원대 자산을 보유한 “한국야구르트(비상장)”가 대주주로 버팀목이 되고 있는데, 주가는 합병 이후 제대로된 시세를 반영하지 못하였고 1분기 기준 주가순자산비율PBR 1.14로 동종업계에 비하여 상당 저평가 수준에 머물러 있다.

동사의 투자 지향점은 ‘성장형 마케팅 사업’ ‘기술적 지표 바닥 및 저평가’ ‘든든한 대주주’ 3년 만에 작은 움직임이 느껴지는 히든카드다. 중기적으로 1만 원 이상 노려봄직하다. 단, 대주주외 지분율이 73.24% 로 유통물량이 흠이다.

[개인투자자 검색 상위종목]
국일제지(078130) 노바텍(285490) 이글벳(044960) 백광소재(014580)

※ 작성: 이데일리 SMS클럽 "우림정보"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이전글 : [이데일리ON] "우림정보"의 우정바이오 종목 이야기
다음글 : [이데일리ON] 장용석전문가 투자전략 및 6월 첫주 주간 추천종목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