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週刊 천지인] 성공투자를 위한 신의 한 수
작성자 : 양순복작성일 : 2016-10-26조회수 : 711 -
[이데일리 투자전략팀]새벽 마감한 뉴욕증시는 엇길란 경기지표와 국제유가 하락에 3대지수 모두 하락마감하였다. 10월 美 소비자신뢰지수가 98.6을 기록해 전월수정치 103.5 보다 크게하회하고 전망치 101.5도 하회하는 부진을 보여 소비재가 -1.10% 하락하고, WTI가 -1.1% 하락해 50달러를 하회한점도 에너지업종 약세를 이끌며 투심에 부정적으로 작용했다.

또한, 마리오드라기 ECB총재의 마이너스 금리정책 변화 예고에 유로존 불확실성이 재부각 될수도 있다는점도 부담이 되었다. 그래서, 연말 연준과 ECB의 통화정책회의가 주요 이벤트가 될수 있음을 감지 해야 할 시기다.

전일 마감한 국내증시는 글로벌 증시 상승소식에도 중국발 악재가 부각되며 코스피,코스닥 모두 하락하는 디커플링 장세가 나타났다. 중국정부가 요우커 의 숫자를 20% 이상 줄이라는 지침소식에 화장품주를 비롯한 중국소비관련주들이 직격탄을 맞으며 사드배치 문제로 가뜩이나 위축된 투심에 기름을 부은 격이되어 코스닥을 비롯한 중소형주 하락세가 지수 부담을 가중시켰다.

그래도 신동빈 회장의 경영쇄신 발표후 지배구조 개편 기대감에 롯데그룹주 반등하고, 실적 개선주들이 선방하며 낙폭을 축소해 대형주 중심의 메이저 수급주들은 단기적 대안이 될수 있다.

재료와 수급 특징주 : 한국가스공사(036460), 롯데제과(004990)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최수창의 Daily 진짜 전략
다음글 : [이데일리ON] LIG투자증권 10/26 전략시황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