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서용원 주간 투자전략] 2분기 실적 시즌 준비
작성자 : 서용원작성일 : 2021-08-03조회수 : 584 -
7월 마지막 주 한국증시는 중국발 악재와 미국 아마존의 어닝 쇼크로 인해 좋지 못한 흐름을 마감했다. 우선 중국의 경우 사교육 증가로 인해 출산율이 낮아진다는 이유로 사교육 금지, 과외 금지 등의 규제 카드를 꺼내며 중국 및 홍콩증시가 급락하는 흐름을 보였다.

이로 인해 외국인 투자자들의 탈중국 조짐을 보이며 이미 미국의 투자펀드가 중국 투자 자산을 정리 중이라는 소식도 전해졌다. 최근 한국의 쏘카와 같은 디디추싱 역시 미국 시장에 상장하면서 중국 정부가 정보 유출이라는 명목하에 불매운동을 벌였으며 이번 사교육 규제 역시 시진핑 중심의 권력 다지기가 이어지고 있다.

위이슈에서 우리가 유추할 수 있는 이슈는 이 규제가 알리바바, 텐센트 등의 빅테크 기업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그렇게 된다면 직접적으로 한국 기업의 지분을 가진 텐센트 관련주 역시 조정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조심할 필요가 있다.

직간접 적으로 텐센트 등의 중국 빅테크 기업의 투자가 이루어진 한국의 기업 역시 우리가
살펴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미국에서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과 아마존의 어닝 쇼크로 인해 현재가 피크아웃에대한 우려감이 높아지는 상황이다.

이제는 테이퍼링 및 금리 인상 역시 시간의 문제라는 점을 감안하면 증시의 고점이 형성될 가능성도 있는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서의 가장 올바른 투자는 실적이 확실한 종목으로 포트를 구성하는 것이다. 정부 정책과 함께 실적 개선세가 이루어지는 SOC 관련주, 및 OTT 산업 성장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콘텐츠 관련주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이번 주 관심주로는 정부 정책의 수혜주로 특수건설(026150) 동국S&C(100130) 콘텐츠주로 삼화네트웍스(046390) 초록뱀미디어(047820)를 들 수 있다.

작성: 증권방송 이데일리ON 서용원 전문가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이전글 : 고수의 관심종목 8월 3일 투자전략
다음글 : 고수의 관심종목 8월 2일 투자전략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

 -   - 

일회성 광고성 문자 수신에 동의합니다.
입력한 연락처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SMS발송 후 폐기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