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이데일리ON]Daily 리포트 12월1일 시황/ 공략주(1)
작성자 : 정지우작성일 : 2015-12-01조회수 : 615 -
▲ 이데일리ON 정지우 전문가
[이데일리 투자전략팀] 중국증시 폭락 여파가 이어지며 국내 증시도 외인들의 수급이탈이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다행스러운 점은 연기금의 수급이탈이 나타나고 있지 않다는 점이다. 중국증시의 조정이 유도 증권사 내부거래 조사에 의한 조정 이유라면 큰 문제는 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

한·중 FTA 비준안처리와 중국 위안화 SDR(특별인출권) 편입은 중국증시를 비롯해 국내증시에 도 호재로 받아들일 것으로 보인다. 또 조만간 중국경제공작회의도 12월 예정 돼있고, 빠르게는 이번 주 목요일 ECB통화정책회의도 예정되 있는 만큼 새로운 돌발악재만 없다고 하면 이번 주는 전약후강 장세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코스피는 하단추세 부근인 1960p 부근을 지지권으로 설정하고 연기금 매수세가 유입되는 종목 위주로 선별적 관심이 필요해 보이며, 코스닥 역시 중국 모멘텀이 있는 기업 위주로 선별적 관심이 필요해 보인다. 결국, 중국이란 키워드가 지수와 종목의 방향을 결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심주로는 최근 제3자 배정 유증을 결정한 차디오스텍(196450)과 한·중 FTA 비준안 처리로 국내생산 크레인 및 특장차 완성품을 무관세 수출 기대감이 나오고 있는 광림(014200), 3분기 어닝서프라이즈 실적발표 이전부터 꾸준히 설명해 드렸던 신성에프에이(104120)가 있다.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이데일리ON]Daily 리포트 12월1일 시황/ 공략주(2)
다음글 : 연말 소비시즌에 대한 기대감 부각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