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이데일리ON] Daily 리포트 2월12일 시황/ 공략주 (1)
작성자 : 정지우작성일 : 2016-02-12조회수 : 999 -
▲ 이데일리ON 정지우 전문가
[이데일리 투자전략팀] 지수가 단기 추세가 이탈되며 추가 하락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외국인 선물매도가 심화하며 지수 조정이 강화되고 있지만, 선물 미결제 약정이 급증하지 않았다는 부분은 그래도 다행인 부분이다. 단기는 1830p 지지 여부가 중요해 보이며, 무엇보다 증시가 살아나기 위해서는 국제유가의 반등과 엔화강세의 진정, 가장 중요한 중국증시의 안정이 중요해 보인다. 일단 미 옐런 의장의 금리 인상 연기를 시사한 부분은 향후 결국 증시에는 긍정적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커 보이며, 시장의 변곡점은 결국 3월 미 FOMC, 유럽통화정책회의, 일본의 통화정책회의에서 결정될 가능성이 커 보인다.

강세 업종 내에서는 방산관련주와 방역관련주들의 강세가 눈에 띄는 모습이다. 개성공단 철수로 인한 대북관련주와 개성공단 관련주는 당분간 매매를 자제하는 전략이 좋다. 결국, 향후 글로벌 IT기업들의 대규모 투자가 진행되고 있는 사물인터넷, 핀테크, 빅데이터 업체들을 주목할 필요가 있어 보이며, 3월까지 감사보고서 제출이 다가오고 있는 만큼 재무상태가 부실한 기업들은 조심할 필요가 있다.

관심주로는 작년 급격한 실적개선세가 이루어진 다우데이타(032190), 이란 수혜기대감이 나오고 있는 웰크론한텍(076080), 웰크론(065950), 자동차 부품회사 서진오토모티브(122690)가 있다.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이데일리ON] Daily 리포트 2월12일 시황/ 공략주(2)
다음글 : [이데일리ON] 최수창의 Daily 진짜 전략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