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명현진]명쾌한 주식전략으로 명쾌한 투자
작성자 : 명현진작성일 : 2016-12-29조회수 : 1,171 -

[이데일리 투자전략팀] 어제와 오늘 장 시작 전 세계 증시를 보면 미국증시(다우산업 -0.56%. 나스닥 -0.89%)는 달러 환율 때문에 하락 마감하였다. 유럽증시(주요국 평균 약 +0.2%)는 광산주 강세로 상승하였다. 중국증시(상해종합지수 -0.4%)는 투자심리 위축에 하락 마감하였지만 월가에서는 내년 불마켓(상승장)을 예상했다. 국내야간 증시는 MSCI(-0.17%), 야간선물(-0.7) 모두 조정을 받으며 마감하였다. 전체적으로 야간증시는 쉬어가는 흐름으로 약세를 보였다.

우리나라 증시는 최근 선물에 외국인 수급이 지속 유입되면서 긍정적 흐름을 이어갔다. 코스닥은 어제 60일선과 621P를 돌파하였고 오늘 안착 여부가 중요한 변곡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만약 621P를 유지하면 내년도 1월 코스닥에 긍정적 흐름이 기대된다. 전체적으로 상승 흐름이 내년도 기대 되지만 미국 금리 인상의 가속화와 유럽발 문제는 지속 점검하며 대응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산업 및 종목적으로는 내년도 저점 턴어라운드가 예상되는 IT 종목과 실적이 개선되는 차트 바닥턴 바이오 관련주를 주의 깊게 보아야 한다. 새로운 스마트폰 신제품 기대감(플렉시블 스마트폰, OLED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과 사물인터넷 성장 등 내년도 IT관련주들의 실적 턴어라운드가 예상된다. 또한 지수가 턴어라운드 하면서 차트상 하락 후 조정을 거치고 재상승하는 바이오 턴어라운드 기대주들이 강한 반등이 기대된다.

수급 개선 기대주로는 신세계 I&C(035510), 신일제약(012790), 유비케어(032620), SBS(034120), 디에이치피코리아(131030) 등 이 있다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日刊 천지인] 성공투자를 위한 신의 한 수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