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명현진]명쾌한 주식전략으로 명쾌한 투자
작성자 : 명현진작성일 : 2017-01-19조회수 : 856 -

[이데일리 투자전략팀] 어제와 오늘 장 시작 전 세계 증시를 보면 미국증시(다우 산업 -0.11%. 나스닥 +0.31%)는 트럼프 취임식을 앞두고 원유 생산량 증가에 따른 유가 우려로 하락 마감하였다. 유럽증시(주요국 평균 약 +0.3%)는 하드 브렉시트 우려감으로 혼조세를 보였다. 중국증시(상해 종합지수 +0.14%)는 성장 기대감에 견조한 흐름을 이어갔다. 국내야간 증시는 MSCI(-1.44%), 야간선물(+0.45)이 최근 상승에 따른 약조정 모습을 보였다. 전체적으로 야간증시는 약보합 흐름이었다.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가 2,050P 돌파 후 투신의 지속적인 환매에 따른 매도로 상승 탄력이 약화한 모습이다. 코스닥도 투신 매도가 연속되고 있어 수급 턴어라운드 체크 여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수급 약세일 때는 개별 종목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실적이 좋고 수급 개선이 지속하는 종목 위주 관심이 필요하다.

산업 및 종목 적으로는 블록체인 관련주와 실적이 개선되는 바이오 관련주들을 주의 깊게 보아야 한다. IT 혁신에 따른 보안에 관련된 부분은 지속적인 두각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특히 보안 중 블록체인 관련된 부분은 핀테크와 비트코인 보안 관련해서 지속적인 이슈가 기대된다. 또한, 낙폭을 보였던 바이오주들이 반등하고 있다. 특히 임상 2상 이상의 결과를 보유한 종목 위주에 관심이 필요하다.

수급 개선 기대주로는 티에스이(131290), 보해양조(000890), SGA솔루션즈(184230), 한일네트웍스(046110), 인피니트헬스케어(071200) 등이 있다.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日刊 천지인] 성공투자를 위한 신의 한 수
다음글 : [이데일리ON] 케이프투자증권 1/19 전략시황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