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명현진] 명쾌한 주식전략으로 명쾌한 투자
작성자 : 명현진작성일 : 2017-05-25조회수 : 748 -

[이데일리 투자전략팀] 어제와 오늘 장 시작 전 세계 증시를 보면 미국증시(다우산업 +0.36%. 나스닥 +0.4%)는 미국 중앙은행이 보유자산 축소 계획을 시사하면서 상승 마감하였다. 유럽증시(주요국 평균 약 -0.2%)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의 배출 가스 조작 혐의 등으로 자동차주가 약세를 보이면서 하락하였다. 중국증시(상해종합지수 +0.07%)는 무디스의 중국 국가 신용등급이 강등되었지만 오히려 불확실성 해소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국내야간 증시(MSCI +0.63%, 야간선물 0.85)도 미국증시에 영향을 받아 상승 마감하였다. 전체적으로 해외야간 증시는 상승 추세를 유지하는 모습이었다.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외국인의 매수세가 상승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제약, 바이오주의 반등이 지수 상승의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그리고 코스피 200 구성 종목이 다음 달 바뀌면서 편입 관련된 종목들의 반등이 있었다. 특히 투기거품을 식별해내는 이론으로 노벨경제학상을 받은 예일대 실러 교수가 앞으로 미국 시장에 대해 상승 견해를 보이면서 전체적인 해외시장의 긍정적 분위기를 형성하였다.

산업 및 종목적으로는 제약, 바이오주와 차트 턴어라운드주를 주의 깊게 보아야 한다. 제약, 바이오주는 인간의 생명과 관련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고 우리나라 세계 산업 경쟁력도 많이 증가하였다. 또한 시장이 상승하면서 순환매를 대비하여야 한다. 모멘텀이 좋으면서 오랫동안 차트가 하락 후 횡보를 보였던 종목 위주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수급 개선주로는 삼성출판사(068290), 삼진(032750), 오디텍(080520), 미원홀딩스(107590), 한신기계(011700) 등이 있다.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이데일리ON] 케이프투자증권 5/25 전략시황
다음글 : [日刊 천지인] 성공투자를 위한 신의 한 수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