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명현진]명쾌한 주식전략으로 명쾌한 투자
작성자 : 명현진작성일 : 2017-09-28조회수 : 1,635 -

[이데일리 투자전략팀] 어제와 오늘 장 시작 전 세계 증시를 보면 미국증시(다우산업 +0.25%. 나스닥 +1.15%)는 세제개혁 기대감으로 급등했다. 유럽증시(주요국 평균 약 +0.3%)는 금융주 강세에 상승 흐름을 보였다. 중국증시(상해종합지수 +0.05%)는 경제지표 호조에 강보합 마감하였다. 국내야간 증시(MSCI -0.8%, MSCI 0)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약세 흐름을 보였다. 전체적으로 야간 증시는 경제지표 호조 및 정책 기대감으로 긍정적 흐름을 보였다.

우리나라 증시는 장기간의 추석연휴를 앞두고 약세를 보였다. 하지만 오히려 코스닥은 외국인 수급이 조정을 이용하여 매수하는 흐름이다. 다만 시장은 차별적 흐름이 크다. 특정 산업에만 수급이 긍정적 흐름이다. 전기/수소차, 제약/바이오, 게임, 화학, IT 혁신주 등이 상승 순환매 흐름을 보이고 있다.

산업 및 종목적으로는 제약/바이오 관련주와 3D낸드 관련주들을 주의 깊게 보아야 한다. 제약/바이오 관련주는 턴어라운드 실적 및 지속 호재가 기대된다. 신약개발 승인 및 미국 FDA결과 등 호재가 어느 해보다 많다. 특히 수급 또한 개선되면서 강한 탄력성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3D낸드 관련주들의 실적 기대감이 지속 보인다. 특히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설비투자가 가시화 되면서 더욱 기대된다.

수급 개선주로는 셀트리온(068270), 한글과컴퓨터(030520), 대한광통신(010170), 우리산업(215360), 녹십자셀(031390) 등이 있다.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이데일리ON] 케이프투자증권 9/28 전략시황
다음글 : [日刊 천지인] 성공투자를 위한 신의 한 수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