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이데일리ON] 명현진의 명쾌한 주식전략으로 명쾌한 투자
작성자 : 명현진작성일 : 2017-12-14조회수 : 752 -
[이데일리 투자전략팀] 어제와 오늘 장 시작 전 세계 증시를 보면 미국증시(다우산업 +0.33%. 나스닥 +0.2%)는 경제 전망 호조에 금리인상에도 불구하고 상승하였다. 유럽증시(주요국 평균 약 -0.5%)는 미국 기준금리 인상 우려에 하락하였다. 중국증시(상해종합지수 +0.68%)는 한공, 소비주 주도로 상승하였다. 국내야간 증시(MSCI +1.61%, 야간선물 1.25)는 미국 증시 호조에 상승 흐름을 보였다. 전체적으로 미국 경제 전망 호조에 긍정적 흐름을 보였다.

우리나라 증시는 상승 흐름을 유지하고 있지만 연말이 되면서 단기 차익실현 매물로 급등락 변동폭이 커지고 있는 모습이다. 코스피는 외국인 매도 중심으로 차익실현 흐름을 보이고 있다. 반면 코스닥은 기관 차익실현 흐름이 다소 둔화되면서 재반등 흐름을 보이고 있다. 시장에서는 슈퍼사이클인 5G, 전기차, 제약/바이오가 여전히 강한 흐름이다.

산업 및 종목적으로는 선별적 제약/바이오 관련주, 5G 관련주와 전기차관련주들을 주의 깊게 보아야 한다. 제약/바이오 관련주는 턴어라운드 실적 및 지속 호재가 기대된다. 신약개발 승인 및 미국 FDA 결과 등 호재가 어느 해보다 많다. 하지만 단기 급등한 종목이 많으므로 종목 옥석 가리기가 필요하다. 특히 차트 바닥턴 관련주를 주목해보아야 한다. 또한 5G 관련주는 사물인터넷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기술이며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두각을 지속 받을 가능성이 높다. 전기차 관련주는 신차 출시 기대감으로 지속 성장 가능성이 높다.

수급 및 실적 기대주로는 유니슨(018000), 테라젠이텍스(066700), 알서포트(131370), 영인프런티어(036180), 미스터블루(207760) 등이 있다.

※ 작성: 증권방송 이데일리ON "명현진" 전문가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이데일리ON] VM ROBO 투자전략
다음글 :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의 투자전략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