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의 투자전략
작성자 : 퀸스탁 구미영작성일 : 2018-04-02조회수 : 466 -
[이데일리 투자전략팀] 4월 2일 투자전략

30일(현지시간) 미국, 유럽 등 서구권 주요증시가 성 금요일 연휴를 맞아 휴장한 가운데 아시아 증시는 전일대비 상승마감하였다. 트럼프,"멕시코에 마약·이민자 유입 방치시 나프타 끝낼 것"이라고 밝혔다. 러시아는 미 외교관 60명을 맞추방, 미 영사관 폐쇄를 발표하였다. 신냉전시대의 우려가 나타나고 있다.

30일 국내 채권시장은 국고채 30년물을 제외하고 강세 마감하였다. 국내 외환시장은 달러-원 환율은 전일대비 2.40원 하락한 1063.50원에 마감하였다.

30일 코스피는 전일대비 상승마감하였다. 간밤 미 증시 강세에 힘입어 상승출발하였다. 3월 수출 17개월 연속 증가하면서 500억불중 100억불이 반도체에 편중되어있는 상황이다. 미중 무역전쟁에서 본다면 우리나라 반도체 시장이 피해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부담스러운 요인이다. 삼성전자 실적발표등 긍정적인 요인이 부각되어지는 구간이면서도 환율, 한미FTA, 미중 무역갈등이 여전히 남아 있다.

지난 30일 코스피는 외국인이 1684억원 개인이 1153억원을 순매도 기록하였다. 이번주 미국 및 유럽등 서구권 주요증시가 휴장을 맞이하는 가운데 다소 안정적일 수 있는 상황에서 호재라면 삼성전자 및 1분기 어닝서프라이즈가 기대되는 반면 휴장이후 다시 한번 부각되어지는 환율에 대한 부담감은 여전히 가중되어진 상황이다.

※ 작성: 증권방송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 ELW 리딩 전문가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의 투자전략
다음글 :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의 투자전략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