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의 투자전략
작성자 : 퀸스탁 구미영작성일 : 2018-05-02조회수 : 1,017 -


[이데일리 투자전략팀] 5월 2일 투자전략

27일(현지시간)뉴욕증시는 기업실적호조 및 한반도 지정학적 리스크완화로 상승출발하였지만 장후반 급등세에 대한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되면서 혼조마감하였다. 발표된 미국의 1분기 경제성장률은 2.3%를 기록하며 전월치 대비 둔화되었으나 시장예상치를 상회하였다. 개인소비지출이 1.1%증가에 그쳤으나기업투자가 12.3% 증가하며 소비자 지출의 부진을 상쇄시킨 영향이다. 1분기 고용비용 지수가 시장 예상치를 상회한 0.8%로 발표되며 임금상승가능성이 확대되어졌다.

27일 코스피지수는 남북정상회담에 따른 기대감이 유입되면서 상승마감하였다. 전날밤 미증시가 IT및 기술주의 실적개선에 힘입어 반도체 업종의 상승이 주돠였다. 하지만 美 무역위, 한국산 철강선재에 41% 반덤핑 관세와 금융감독원이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해 분식회계 결론을 내렸다. 당분간 남북정상회담에 대한 기대감과 지수는 단기적인 악재도 부각되어지면서 혼조및 등락이 이루어질 상황이다.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2576억원 1599억원 순매수를 기록한반면 기관은 4116억원 순매도를 기록하였다.

프로그램 매매에서 차익거래는 -152억원, 비차익거래는 -1635억원을 기록해 총 1788억원 순매도를 기록하였다.

국채 금리등 시장금리의 흐름이 앞으로의 지수등락에 영향을 주어질 모습이다.

※ 작성: 증권방송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 ELW 리딩 전문가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의 투자전략
다음글 : [이데일리ON] 명현진의 명쾌한 주식전략으로 명쾌한 투자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