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이데일리ON] 명현진의 명쾌한 주식전략으로 명쾌한 투자
작성자 : 명현진작성일 : 2018-05-31조회수 : 2,478 -
[이데일리 투자전략팀] 어제와 오늘 장 시작 전 세계 증시를 보면 미국증시(다우산업 +1.26%. 나스닥 +0.89%)는 이탈리아의 유로존 탈퇴 우려감 완화에 상승하였다. 유럽증시(주요국 평균 약 +0.5%)도 이탈리아 악재 진정에 상승 흐름을 보였다. 중국증시(-2.53%)는 미중 무역 갈등 우려에 하락하였다. 국내야간 증시(MSCI -0.21%, 야간선물 +0.75%)는 유럽증시 진정세에 안정적 흐름을 보였다. 전체적으로 이탈리아 우려 진정 흐름에 강세를 보였다.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 외국인, 기관 동반 매도세로 약세 흐름을 보였다. 특히 삼성전자와 현대차의 외국인, 기관 동반 매도세가 강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반면에 코스닥은 외국인 수급의 견조한 흐름이 지수 방어의 긍정적 역할을 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관련주와 선별적 대북관련주를 주목해 보아야 한다. 방탄소년단이 빌보드차트 1위를 하면서 한국 콘텐츠의 가치가 상승하였고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다. 또한 대북관련주들은 순환매 상승을 준비해야 한다. 특히 추격 매수보다는 눌림을 이용하여 접근하는 전략이 유효하며 인프라 투자의 핵심인 철도주들을 주의 깊게 볼 필요가 있다.

수급 및 실적 기대주로는 넷마블(251270), 한신기계(011700), 키이스트(054780), 대아티아이(045390), 넷게임즈(225570) 등이 있다.

※ 작성: 증권방송 이데일리ON "명현진" 전문가
이전글 :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의 투자전략
다음글 :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의 투자전략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