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이데일리ON] 명현진의 명쾌한 주식전략으로 명쾌한 투자
작성자 : 명현진작성일 : 2018-09-13조회수 : 3,592 -
[이데일리 투자전략팀] 어제와 오늘 장 시작 전 세계 증시를 보면 미국증시(다우산업 +0.11%, 나스닥 -0.23%)는 미중 무역협상 재개 기대감에 상승 흐름을 보였다. 유럽증시(주요국 평균 약 +0.8%)도 미국의 대중 무역 재계 제안 보도에 막판 급등하였습니다. 중국증시(상해종합지수 -0.33%)는 저점을 경신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국내야간 증시(MSCI +0.32%, 야간선물 -0.05%)도 미국증시 영향으로 긍정 흐름으로 마감하였다.

우리나라 증시는 선물옵션 동시만기일로 변동성을 주의해야 한다. 코스피의 외국인 수급 방향 여부가 지수의 영향을 크게 미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대차잔고 감소도 주목해야 한다. IT가 어느 정도 하락을 멈추고 다시 재반등 흐름이 기대되며 반등 시 지수 반등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실적 기대주와 제약/바이오관련주를 주목해 보아야 한다. 최근 두드러지게 급등하는 종목들은 실적주가 많았다. 변동성이 클 때는 실적주 위주의 눌림 공략이 유효하다. 또한 바닥에서 제약/바이오 관련주들의 급등세가 증가하고 있다. 신규 모멘텀이 있고 수급이 증가하고 있는 제약/바이오 관련주를 주목해야 한다.

수급 및 실적 기대주로는 코디엠(224060), 베셀(177350), 해성옵틱스(076610), 세코닉스(053450), 코맥스(036690) 등이 있다.

※ 작성: 증권방송 이데일리ON "명현진" 전문가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의 투자전략
다음글 :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의 투자전략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